영화 소개

더 리더 :: The Reader

Dongkkase 2008. 11. 5. 13:42
반응형


The
Reader

제작 : The Weinstein Company
감독 : Stephen Daldry
각본 : David Hare
주연 : Kate Winslet, Ralph Fiennes, David Kross
개봉 : 2008년 12월 10일 (북미 기준)

줄거리 : 영화는 2차세계대전이 끝난 후의 독일을 배경으로, 십대소년 '미가엘 버그'가 열병으로 길에서 쓰러지게 되고, 그런 그를 발견한 '한나'라는 여인에게 도움을 받게 된다.  미가엘 버그는 열병에서 회복하고, 고마운 마음을 전하기위해 그녀를 찾습니다. 둘은 서로에게 호감을 느끼고 열정적이지만, 비밀스럽게 사랑을 나눟니다.

미가엘은 그녀가 책을 읽어주는 것을 좋아하는 것을 알게되고, 그들의 육체적 관계는 점점 깊어집니다.  한나는 미가엘이 그녀에게 읽어주는 '오딧세이', 허클베리 핀의 모험'등에 매혹되고, 그들의 관계가 깊어질때쯤, 어느날 한나는 갑자기 사라집니다.  사라진 한나로 미가엘은 혼란스러워 하며 가슴찢어지는 아픔을 느낍니다.

8년후, 미가엘은 법학을 공부하면서 나치 전범재판을 지켜보는 법대생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그 재판에서 피고 측에 있는 한나를 보고 크게 놀랍니다.




더 리더는 베른하르트 슐링크의 '책 읽어주는 남자'를 원작으로 만든 영화입니다
아래는 책 읽어주는 남자의 본문 줄거리입니다.

다음날 그녀와 만났을 때 그녀에게 키스를 하려고하자 그녀는 몸을 뺐다.

"그전에 먼저 내게 책을 읽어 줘야 해."

그녀는 진지했다. 나는 그녀가 나를 샤워실과 침대로 이끌기 전 반시간 가량 그녀에게 <에밀리아 갈로티>를 읽어주어야 했다. 이제는 나도 샤워를 좋아하게 되었다. 내가 그녀의 집에 올 때 함께 가져온 욕망은 책을 읽어주다 보면 사라지고 말았다. 여러 등장 인물들의 성격이 어느 정도 뚜렷이 드러나고 또 그들에게서 생동감이 느껴지도록 작품을 읽으려면 집중력이 꼭 필요했기 때문이다. 샤워를 하면서 욕망은 다시 살아났다. 책 읽어주기, 샤워, 사랑 행위 그러고나서 잠시 같이 누워있기- 이것이 우리 만남의 의식이 되었다.

  -《책 읽어주는 남자 中》

영화를 보기전 원작 소설을 한번 읽고 보면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반응형